KCA, '디지털심화팀' 신설…"디지털 기반 공공서비스 혁신"

기사등록 2024/09/02 10:19:45

이상훈 원장 "디지털 혁신 가속화 정책 기여"

데이터 활용 공모전서 산하기관 중 유일 2개 부문 수상

[서울=뉴시스]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엔에스쇼핑(NS홈쇼핑)과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과 지역방송사의 방송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방송콘텐츠 사회적 가치 구현 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KCA 제공)

[서울=뉴시스]심지혜 기자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디지털 기반의 공공서비스 혁신 가속화를 위해 경영기획본부 내에 디지털심화팀을 신설했다고 2일 밝혔다.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 중 하나인 디지털플랫폼정부 정책을 적극 반영하고 기관 고유업무인 방송·통신·전파 사업에 디지털 혁신을 내재화 하려는 취지다.

이번 조직개편은 디지털 기반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그간 KCA는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데이터기반의 업무효율 강화'에 집중하고 공공기관 중 최초로 '챗GPT 업무활용 가이드북'을 발간하기도 했다.

또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에 전문가를 파견하며 정부 정책을 뒷받침했다.

지난달 27일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2024 데이터 분석·활용 공모전'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데이터 분석·활용 우수사례 분야에서 최우수상, 분석과제 아이디어 기획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소속·산하기관 중 유일하게 두 개 부문에서 모두 수상했다.

이상훈 KCA 원장은 "디지털심화팀의 신설로 정부의 '데이터 활용 촉진, 국민이 체감하는 디지털 혁신 가속화' 정책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m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