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씨앤에스, 멘탈 헬스케어 솔루션 '옴니핏' 와디즈 론칭

기사등록 2024/08/29 11:19:01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멘탈테크기업 옴니씨앤에스는 뇌파 기반 두뇌훈련 솔루션 '옴니핏 브레인'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 펀딩을 통해 정식으로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펀딩을 통해 선보이는 '옴니핏 브레인'은 뉴로피드백, 뇌파동조기술이 적용된 두뇌 치유·훈련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특히 뉴로피드백 훈련은 실시간 변화하는 뇌파를 확인해, 안정적인 뇌파를 발생시킬 수 있도록 한다. 실제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우울증,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PTSD) 등 치료에도 활용되고 있는 만큼, 멘탈헬스케어 시장의 두뇌 훈련에 대한 수요 확대가 기대된다.

옴니씨앤에스가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전용으로 개발한 멘탈 헬스케어 솔루션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 B2B(기업간 거래), B2G(기업과 정부간 거래) 중심 사업 구조에서 B2C까지 확대해 추가적인 매출 성장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뇌파 기반 멘탈 헬스케어 솔루션은 고가의 전문장비 및 솔루션을 보유한 전문센터 및 병원 등에서만 이용이 가능했다"며 "비용 부담이나 시공간 제약 없이 일상에서 두뇌 건강 관리를 하고자 했던 개인 사용자들의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에 이어 기후변화가 정신건강을 위협하기 시작하면서, 정부나 기관 뿐만 아니라 개인 차원에서 지속가능한 멘탈 헬스케어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는 추세"라며 "두뇌 치유 훈련 솔루션인 옴니핏 브레인으로 멘탈 헬스케어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펀딩은 다음달 5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본품, 파우치, 헤드스트랩, 케이블, 사용설명서, 패키지 박스로 구성된 솔루션을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