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군, 고물가 잡는 착한가격업소 추가 모집 등

기사등록 2024/08/09 11:18:23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장기적인 고물가 추세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과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오는 22일까지 착한가격업소를 추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는 외식업(음식점), 이·미용업 등 개인서비스업종을 운영하는 개인창업자 중에서 저렴한 가격과 높은 품질, 청결한 가게 운영 등을 통해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업소를 의미하며, 행정안전부와 군이 지정기준에 따라 선정한다.

이 업소로 지정되기 위해서는 합천군 내 동종업소 및 동일메뉴의 평균가보다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고, 청결한 매장 관리와 옥외가격표시제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해야 한다. 단, 법인 또는 프랜차이즈 업소, 영업 기간이 6개월 미만인 업소는 지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는 합천군 일자리경제과에 지정신청서 및 관련 구비서류를 우편 또는 직접 방문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고(https://url.kr/7qg4v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공공요금 감면, 업소 운영에 필요한 소모품 구입, 시설개선비용 지원, 업소 홍보, 그리고 오는 9월 이후 시행 예정인 배달료 지원사업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각장애복지연합회 합천지회, 하계수련회 개최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합천군지회(지회장 허무근)는 지난 8일 시각장애인 및 가족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남해군으로 하계수련회를 했다고 9일 밝혔다.

하계수련회는 유람선을 타고 남해바다와 다도해를 체험하는 프로그램과 더불어 상주해수욕장에서의 보행 훈련 및 해수욕을 통해 사회활동 참여를 촉진하는 의미 있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한편 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합천군지회는 시각장애인 사회적응훈련, 세계흰지팡이의 날 기념행사, 등반대회 등 시각장애인의 복지증진과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합천군, 제2회 검정고시 현장지원서비스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문동구)는 지난 8일 진주시 대곡중학교에서 열린 제2회 검정고시 응시자를 위해 현장 지원서비스를 제공했다고 9일 밝혔다.

검정고시에는 중졸 응시자 3명과 고졸 응시자 5명이 참가했으며, 센터에서는 당일 고사장 이동을 위한 차량 지원, 중식 도시락, 필기구 등을 지원했다. 시험 성적은 30일 오전 10시 경남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합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상시 운영 중인 검정고시 대비반을 통해 ▲인터넷 강의 수강 ▲검정고시 교재 지원 ▲자율학습반 운영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준비를 돕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