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강릉시는 8일 '2024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공시제 부문으로 올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 2년 연속 특별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하는 성과를 내 더욱 뜻깊은 수상이다.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가 매년 전국 광역·기초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전년도 일자리사업 추진 실적과 일자리 창출 노력 등을 종합 평가해 시상하는 대표적 일자리 분야 행사다.
시는 이번 수상으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 사업비 500만원을 확보해 지역일자리사업 담당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기업하기 좋은 강원제일 경제도시’라는 비전 아래 전 부서 행정력을 집중해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결과, 고용률(15~64세) 67.4%, 실업률 1.4%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한편 강릉시 일자리지원센터와 강릉고용노동지청 등 일자리 유관기관 협업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사업에 대한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강릉지역 산·학·연·관의 모든 역량을 총 집중한 결과 이룬 성과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고용위기를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rsoon81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