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냄새 풀풀 나는 일본 영화 추천 8

기사등록 2024/07/23 16:43:33 최종수정 2024/07/23 18:08:52

여름을 배경으로 한 일본 영화 8선

[서울=뉴시스] 영화 '고양이를 빌려드립니다' (사진= 스틸컷 ) 2024.7.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구지윤 리포터 = "여름은 좋은데, 밖에 나가기는 싫단 말이지…"

특히나 장마 시즌이면 더 그런 것 같아요. 여름은 좋은데, 푹푹 지는 무더위에 비까지 쏟아지면 밖에 나가기가 망설여지잖아요.

그래서 이번에는 여러분을 위해 방구석 피서를 준비했습니다.

여름 냄새 풀풀 나는 것 같은 일본 여름 영화 베스트 8!

◆기쿠지로의 여름 (2002)
[서울=뉴시스] 영화 '기쿠지로의 여름' (사진= 스틸컷 ) 2024.7.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모두가 기다리던 여름방학. 주인공 마사오는 어느 날 먼 곳에 돈을 벌러 가셨다는 엄마의 주소를 발견하는데요.

그림 일기장과 방학숙제를 배낭에 넣고 엄마를 찾아 여행길에 오릅니다.

◆워터보이즈 (2002)
[서울=뉴시스] 영화 '워터보이즈' (사진= 스틸컷 ) 2024.7.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해체 위기에 몰린 유이노 남고 수영부. 피치 못할 사정으로 '수중 발레 팀' 워터보이즈로 재기를 꿈꾸게 되는데요.

과연 이들은 고3 마지막 여름방학을 불태운 노력의 결과로, 무사히 학교 축제에서 수중 발레 쇼를 선보일 수 있을까요?

◆썸머 타임머신 블루스 (2005)
[서울=뉴시스] 영화 '썸머 타임머신 블루스' (사진= 스틸컷 ) 2024.7.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폭염이 지속되는 여름, 남자만 다섯 뿐인 대학 동아리 'SF 연구회'는 뜨거운 여름을 낡은 에어컨으로 버텨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만 에어컨의 리모컨을 망가뜨리게 되는데요. 그러던 중 부실 구석에서 낯선 금속 물체를 발견합니다. 과연 그 금속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시간을 달리는 소녀 (2007)
[서울=뉴시스]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 (사진= 스틸컷 ) 2024.7.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타임리프 능력이 있는 마코토는 어느날 치아키에게 갑작스런 고백을 받아요. 어떻게든 그 고백을 받지 않기 위해 과거로 돌아가고, 돌아가죠.

결국 고백을 듣지 않게 됐지만, 뭔가 이상합니다. 일이 이상하게 꼬이는 느낌이 들거든요.

◆고양이를 빌려드립니다 (2012)
[서울=뉴시스] 영화 '고양이를 빌려드립니다' (사진= 스틸컷 ) 2024.7.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어려서부터 뒤만 돌아보면 고양이가 꼬이는 마성의 모태묘녀 사요코. 그녀는 고양이를 빌려주는 사업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도 사요코는 외로운 사람들을 찾아 리어카에 고양이들을 싣고 돌아다니며 외칩니다.

"외로운 사람에게 고양이, 빌려드립니다"

◆바닷마을 다이어리 (2015)
[서울=뉴시스] 영화 '바닷마을 다이어리' (사진= 스틸컷 ) 2024.7.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조그마한 바닷가 마을 카마쿠라에 살고 있는 '사치', '요시노', '치카'.

그들은 15년 전 집을 떠난 아버지의 부고를 듣고 장례식장으로 향하는데요. 아버지에 대한 미움도, 추억도 어느덧 희미해졌지만 홀로 남겨진 이복 여동생 ‘스즈’에게만은 왠지 마음이 쓰입니다.

◆리틀 포레스트 : 여름과 가을 (2015)
[서울=뉴시스] 영화 '리틀 포레스트 : 여름과 가을' (사진= 스틸컷 ) 2024.7.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도시에서 생활하다 쫓기듯 고향인 코모리로 돌아온 이치코.

시내로 나가려면 한시간 이상이 걸리는 작은 숲 속 같은 그 곳에서 자급자족하며 농촌 생활을 시작합니다.

◆언어의 정원 (2020)
[서울=뉴시스] 영화 '언어의 정원' (사진= 스틸컷 ) 2024.7.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구두 디자이너를 꿈꾸는 고등학생 '다카오'는 비가 오는 날이면 도심의 정원으로 구두를 스케치하러 갑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우연히 ‘유키노’라는 여인과 정원에서 만나게 됩니다. 그들의 예상치 못한 만남은 비가 오는 날이면 계속 이어지죠.

방구석에서 즐기는 뜨거운 여름, 튜브가이드와 함께 하실 거죠?

에디터 Nine
tubeguide@newsis.com

◎튜브가이드
▶홈페이지 : https://www.tubeguide.co.kr
▶기사문의/제보 : tubeguid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