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 1 컨설팅 제공…27일 문화스포츠센터서
[경기광주=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광주시가 27일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학년도 대학입시 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예체능계 포함 1대 1 대입 진학 컨설팅, 수도권 등 26개 대학 상담 부스, 입시전략 특강 등 지역 내 수험생의 미래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한국외대를 비롯한 서울 및 수도권 등 총 26개 대학이 참여하는 상담 부스 운영과 경기도교육청 및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소속 전문 상담교사들이 개인별 성적분석을 통해 맞춤형 1대 1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고1, 2학년 학생을 위한 대입 변화의 이해와 대비’라는 주제로 EBS 김진석 입시대표 강사의 특강과 조만기 대입전형 자문위원 및 사교육영향평가위원의 ‘2025학년도 수시 지원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아울러, 진학 전문 교사와의 1대 1 상담 및 입시전문가 특강은 사전 신청 방식으로 진행되고 대학별 입시상담은 현장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상담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올해 대학입시 박람회는 지난해 호응이 좋았던 1대 1 진학 상담을 확대해 개인별 특성을 반영한 양질의 상담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문가 특강과 대학별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내실 있는 박람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