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C 인증’은 중대재해예방 법률전문가와 대한산업안전협회가 서류심사와 현장 진단을 통해 중대재해처벌법 4조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 여부를 판단, 인증서를 발급하는 제도다.
제주개발공사는 현장 중심의 안전·보건 증진 활동인 위험성 평가, 위험작업 허가서 작성, 현장 출입구 스마트 전산 게시판 설치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JPDC 안전 문화의 날 행사’ ‘찾아가는 안전보건 나눔 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4·3평화재단 ‘4·3 심화과정’ 수강생 모집
제주4·3평화재단(이사장 김종민)은 4·3연구자를 양성하고 전문성을 강화시키기 위해 ‘4·3 심화과정’을 올해 처음 개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4·3 심화과정은 4·3연구에 필수적인 한국현대사 분야를 중심으로 대표 학자인 ▲서중석 성균관대학교 교수 ▲정용욱 서울대학교 교수 ▲정병준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박태균 서울대학교 교수의 강의로 진행된다.
올해 과정은 ‘한국현대사와 제주4·3’을 주제로 오는 8월5일부터 27일까지 제주4·3평화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총 8강좌로 구성된다.
수강 신청은 15일부터 22일까지 구글 링크(https://forms.gle/skPyLaujFkykFwUT8)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73jmle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