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남양주시는 제30회 남양주시민대상 후보자를 8월 23일까지 추천받는다고 13일 밝혔다.
남양주시민대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사회봉사와 문화예술, 산업경제, 보건환경, 교육 및 체육진흥 등 5개 부문에서 각 1명씩 선정한다.
추천대상은 남양주시 발전과 위상 제고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시민 또는 공직자로, 공고일 기준 남양주시에 3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거나 남양주지역 직장·기관에 3년 이상 재직하고 있어야 한다.
추천은 유관기관장과 사회단체장, 남양주시 소속 부서장, 읍·면·동장이 할 수 있으며, 20명 이상 남양주시민의 연서로도 추천할 수 있다.
각 분야 수상자는 공적사실 확인조사와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오는 10월 5일 열리는 제30회 남양주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후보자 추천은 추천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해 남양주시청 행정지원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되며, 전자우편으로도 제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nyj.go.kr) 내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남양주시청 행정지원과 총무팀(031-590-4221)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sak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