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캡투어,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8회 연속 재인증 획득

기사등록 2024/07/11 09:26:28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레드캡투어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8회 연속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SQ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객관적 심사를 거쳐 기업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진단하고, 그 성과가 탁월한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해 우수 업체로 널리 공표하는 인증 제도다.

B2B(기업 간 거래)·B2G(기업·정부 간 거래) 대상 기업 출장, 렌터카, 마이스(MICE)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드캡투어는 일반·국외여행사업 부문과 자동차임대업 부문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레드캡투어는 2009년 자체 개발한 고객만족지수 RCSI(redcap Customer Satisfaction Index)를 도입, 고객 주도형(Customer-Driven) 서비스 품질 관리를 이어오고 있다.

이외에도 탄소 배출량 리포트 제공, K-EV100(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참여, 제주 렌터카 전기차 무료 충전 혜택 제공, 친환경차량 전문 정비 인력 양성 및 고용 창출을 위한 산학협력, LG전자와 함께 개발한 차량 관제 시스템, LG에너지솔루션과의 협력을 통해 제공하는 전기차 배터리 관리 솔루션 등 미래 시장에 대응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이 호평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레드캡투어는 2004년 첫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한 이후 약 20여년 간 우수한 서비스 품질 수준을 유지해오며 올해 8회 연속 최다 재인증을 달성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