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새앨범 타이틀곡 '칙 칙 붐'

기사등록 2024/06/22 08:57:07
[서울=뉴시스] 스트레이 키즈 새 미니 앨범 '에이트(ATE)' 트랙리스트 섬네일.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2024.06.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대세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스키즈)가 8개월 만에 발매하는 새 앨범에 여덟 곡이 실린다.

22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가 오는 7월19일 오후 1시 공개하는 미니 9집 '에이트(ATE)' 타이틀곡은 '칙 칙 붐(Chk Chk Boom)'이다.

앨범에는 '칙칙붐' 외에 '마운틴스(MOUNTAINS)', '쨈(JJAM)', '아이 라이크 잇(I Like It)', '러너스(Runners)', '또 다시 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 '칙칙붐(페스티벌 버전)'이 실린다. 이날 JYP는 초콜릿, 캔디, 박스 등 다양한 물건으로 각 트랙들의 음악 분위기를 묘사했다.

앞서 19일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은 포춘 쿠키와 앨범명 '에이트'를 녹여낸 광고 콘셉트, 여덟 멤버의 능청스러운 연기가 보는 재미를 더하며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차지했다.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40개 지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오르기도 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현재 K팝 신을 대표하는 그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22년 3월 '미니 6집 '오디너리(ODDINARY)'를 시작으로 같은 해 10월 미니 7집 '맥시던트(MAXIDENT)', 지난해 6월 정규 3집 '★★★★★(5-STAR)'(파이브스타), '락스타'까지 네 번 연속 '빌보드 200' 정상에 올랐다. 이번 앨범도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를 가능성이 크다.

현재 K팝 그룹 중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에 이어 두 번째로 해당 차트 정상에 많이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해당 차트에 정상을 여섯 번 연속 차지했다.

'락스타'의 타이틀곡 '락(樂)', 지난 5월 디지털 싱글 '루즈 마이 브레스(Feat. Charlie Puth)'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 두 번 입성했다. 이번 앨범으로 세 번째 '핫100'에 진입할 지도 관심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 여름 페스티벌 시장에서도 활약한다. 7월12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아이 데이즈(I-Days)', 14일 영국 런던 '브리티시 서머 하이드 파크(BST Hyde Park)', 8월2일 미국 시카고 '롤라팔루자 시카고(Lollapalooza Chicago)' 등 총 세 곳의 대형 뮤직 페스티벌 헤드라이닝 무대를 장식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