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비 최대 2000만원 지원
OT부터 행사 전 꿀팁 전수도
시는 참여기업 23개사가 통합 부산관에서 해외 바이어 등을 대상으로 기업·제품 소개 등 비즈니스 상담을 효과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전시회 참가비용 최대 2000만원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23개사는 ▲㈜삼원에프에이 ▲㈜슬래시비슬래시 ▲㈜블룸즈베리랩 ▲㈜짐 ▲㈜코어무브먼트 ▲㈜테렌즈 ▲㈜코트론 ▲㈜케이워터크레프트 ▲㈜맵시 ▲뉴에너지㈜ ▲㈜피티브로 ▲㈜마리나체인 ▲㈜샤픈고트 ▲㈜이즈커뮤니케이션즈 ▲㈜론픽 ▲㈜토탈소프트뱅크 ▲㈜타키 ▲㈜코아이 ▲㈜랩오투원 ▲㈜삼우이머션 ▲㈜소무나 ▲㈜엘렉트 ▲㈜씨아이티다.
이들 기업은 오는 10월 CES 주최사(CTA)의 최종 심사를 통과하면 ‘CES 2025’에 참가할 자격을 부여받는다.
시는 21일 부산시티호텔에서 부산경제진흥원,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사전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한다.
통합 부산관과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주최사(CTA) 승인 미디어 대표와 CES 전시회 참가·운영 비법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오는 7월에는 전시회 참가 전 바이어 발굴 방법, 바이어 미팅 시 효과적인 기업 소개 방법, 어조와 예절, 수출 시 계약서 작성법 등의 교육을 진행해 선정기업들이 CES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상담을 펼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23개사 중 희망기업에 한해 별도 심사를 통해서 5개사 내외를 선정해 투자설명회(IR) 자료 작성, 영어 투자설명회(IR) 발표 등을 지원한다. 시는 이들 기업이 CES 현장에서 해외 벤처투자사(VC)를 대상으로 IR 및 투자상담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