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전기위원회 비상임위원에 김윤경·이서혜·정동희 위촉

기사등록 2024/06/02 11:00:00

산업부가 위원 제청하면 대통령이 위촉

[세종=뉴시스]세종시 어진동 정부세종청사 산업통상자원부. 2019.09.03. ppkjm@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여동준 기자 = 정부가 전기위원회 비상임위원에 학계·소비자·관련 단체 전문가 3명을 위촉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일 전기위원회 비상임위원에 김윤경 이화여대 경제학과 교수, 이서혜 E컨슈머 대표, 정동희 한국전력거래소 이사장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전기위원회는 경제·법률, 소비자, 전기 등 관련 기관 인사들로 구성됐으며 전기사업의 공정한 경쟁환경 조성 및 사용자 권익 보호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전기사업과 관련된 분쟁의 재정 등을 담당한다.

전기위원회 비상임위원 임기는 3년으로, 산업부가 비상임위원을 제청하면 대통령이 위촉하게 된다.

김윤경 교수는 한국자원경제학회 회장 등을 거친 에너지·환경경제 분야 전문가다.

이서혜 대표는 사단법인 소비자시민모임 연구실장 등을 거친 소비자 분야 전문가이고 정동희 이사장은 전기위원회 위원 출신으로 임기가 만료됐으나 지난 4월 전력거래소 이사장에 연임되면서 재위촉됐다.

이번에 위촉된 인사들은 경제·소비자·관련 단체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인사로, 전력 산업 발전과 소비자 후생 증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yeodj@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