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고교학점제 온라인 지원센터' 홈페이지 개통

기사등록 2024/05/16 12:00:00 최종수정 2024/05/16 14:34:52

17일 개통…교육과정 편성 등 정보 제공

'콜라캠퍼스', 지원센터 홈페이지로 통합

[서울=뉴시스]김경록 기자=서울시교육청은 오는 17일부터 '서울특별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온라인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개통한다고 16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 소재 서울시교육청 청사 전경. 2022.12.19. knockrok@newsis.com
[서울=뉴시스]정유선 기자 = 2025학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앞두고 서울 고교학점제 정보를 한 곳에 취합한 홈페이지가 마련됐다.

서울시교육청은 오는 17일부터 '서울특별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온라인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개통한다고 16일 밝혔다.

고교학점제 온라인 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seoulhsc.sen.go.kr)는 서울 학생·학부모에게 고교학점제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개별 학교의 고교학점제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됐다.

홈페이지에선 고교학점제의 기본 이해, 각 고등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현황, 선택과목별 주요 정보, 신설과목(교육감 승인 과목) 현황에 대한 정보가 제공된다.

학교 밖 교육 운영 절차 및 승인기관 목록, 과목 이수 기준,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매뉴얼, 학점제형 공간조성 사례 등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수강 신청 홈페이지인 '콜라캠퍼스'는 고교학점제 온라인 지원센터 홈페이지로 통합된다.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의 경우 공문으로 신청하던 방식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신청하는 방식으로 개선됐다.

서울시교육청은 홈페이지에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온라인 지원센터가 서울 고교학점제 지원의 구심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rami@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