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 연속으로 그동안 추진해 온 대입전형 간소화 및 단순화, 대입전형 운영의 공정성 및 책무성 확보, 수험생의 대입 준비 부담 경감을 위한 노력, 고교교육 연계성 확대를 위한 노력 등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대학이 고교교육을 반영, 공정하고 안정적으로 대입전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고교 교육과정을 반영한 대입전형 개선 및 설계 지원과 대학의 평가 역량 및 전형 운영 기반 강화이 목적이다.
◇ 공주대 첨단분말소재부품센터, 아토메탈테크코리아와 협약
국립공주대학교는 첨단분말소재부품센터가 전날 경기 김포시 아토메탈테크코리아㈜에서 첨단 소재·부품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기관은 미래 첨단분말소재부품(금속분말 및 적층 제조 소재부품) 분야 산·학 공동 기술 개발, 기반 구축장비 공동 활용 및 대학·대학원생 인력 양성 등에서 협력한다.
아토메탈테크코리아는 다양한 금속합금분말 제조기업이다.
◇공주대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국립공주대학교 간호보건대학 간호학과는 10일 백제교육문화관 강당에서 제62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간호학과 3학년들이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과 사명을 되새기고 전문직 간호사로서 책임과 사명감을 고취시키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나이팅게일 Nursing Pin(널싱 핀) 수여선언 및 수여, 나이팅게일 선서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박지은 간호학과 석·박사 과정생 등 31명은 발전기금을 기탁했고 대학은 감사장을 수여했다. 또 대한간호협회 충남간호사회는 간호학과 김도경씨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