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은 스승의 날 유공 정부포상 수상자 12명, 장관 표창 수상자 153명, 교육감 표창 수상자 180명, 사립유치원 경영 유공 교육감 표창 수상자 10명 등 총 355명에게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날 수여식에는 대표 47명이 참석하며, 하윤수 교육감이 수여할 예정이다.
◇서부교육지원청, 특성화중학교 입학전형 진행
부산 서부교육지원청은 올 6월까지 입학전형 위원회 구성 등을 통해 2025학년도 특성화중학교 입학전형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학생 선발 중학교 입학전형 위원회는 외부 위원을 비롯해 중학교 입학 업무 담당자, 교육전문직원, 학교관리자 등 총 7명 이내로 구성할 계획이다.
이 위원회는 학생 선발 중학교의 입학전형에 관한 계획, 입학전형 관련 특이 사항 등을 심의한다.
서부교육지원청은 관내 특성화중학교인 부산체육중학교의 입학전형을 전공 분야 능력을 평가하는 실기시험으로 실시한다. 또 면접을 통한 인성 및 기초적인 소양 평가도 치를 수 있다. 이는 지원자의 입학 적부 판단(심의) 참고 자료로만 활용한다.
◇남부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하는 줍깅 체인지 개최
부산 남부교육지원청은 오는 11일부터 3차례에 걸쳐 오륙도 스카이워크 등지에서 관내 초·중학교 27개교 학생·학부모·교육지원청 직원 등 400여 명이 참여하는 '우리 마을 가족 줍깅 체인지'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가정·학교·교육청이 함께하는 이 행사는 실천 중심 남부 '올담' 인성교육의 하나로 열리며, 남구·부산진구·동구 등 구별로 총 3차례 운영한다.
남부교육지원청은 11일 오륙도 스카이워크 일대에서, 6월 1일 성지곡 유원지 일대에서, 6월 8일에는 북항 친수공원 일대에서 각각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오전 9시부터 3시간 동안 가족사진 촬영, 가족 간 감사와 사랑의 대화 나누기, 우리 마을 쓰레기 줍기&걷기 등으로 진행한다.
교육지원청은 주요 지점마다 인성교육지원단·교육지원청 직원 등 20여 명의 안전요원을 배치해 안전하고 행복한 가족 체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북부교육지원청,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수학체험교실 운영
부산 북부교육지원청은 오는 11일과 18일 2차례에 걸쳐 북부수학체험교실(덕천중)에서 관내 초등학생 4~6학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수학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수학체험교실은 자녀 1명과 부모 1명이 한 팀을 이뤄 다양한 수학 관련 체험활동에 나서는 방식으로 운영하며, 기수별 20개팀이 참여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