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교육지원청,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촉식

기사등록 2024/04/10 05:57:26

2개 소위원회로 구성, 교육활동 침해 사안 심의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수)은 지난 9일 통영교육지원청 별관 2층 북카페에서 교원의 교육활동보호를 위한 13명의 위원을 선임해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사진은 위촉식 후 기념사진 촬영 모습.(사진=통영교육지원청 제공).2024.04.1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수)은 지난 9일 통영교육지원청 별관 2층 북카페에서 교원의 교육활동보호를 위한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통영교육지원청은 교원지위법의 개정으로 기존 학교교권보호위원회의 기능이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됨에 따라 교육활동 침해 사안 심의의 전문성과 공정성 제고를 위하여 교원, 학부모, 변호사, 경찰, 교권보호대응전문가 등 관련 자격을 갖춘 13명의 위원을 선정했다.

이날 위촉식 후 전체회의를 열어 ▲운영규정 보고 ▲위원장 선출 ▲소위원회 위임사항 의결 등을 진행하였으며 2개의 소위원회를 구성하여 관내 교육활동 침해 사안을 심의하게 된다.

김재수 교육장은 “처음 시행되는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을 맡아주셔서 감사드리며 교원의 교육활동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