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당대표 “신범철이 어떻게 문진석과 경쟁하나”

기사등록 2024/04/05 20:50:54 최종수정 2024/04/05 21:02:52

이재명 당대표 격전지 충남 ‘천안갑’ 문진석 지원 사격

채상병 사망사건 외압수사 의혹 국힘 신범철 후보 겨냥

[천안=뉴시스] 박우경 기자=5일 이재명(오른쪽) 더불어민주당대표가 충남 천안시를 찾아 문진석(왼쪽) 천안갑 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 2024.4.5. spacedust1@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아산=뉴시스]박우경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10 총선 사전투표 첫날인 5일 충남 천안에서 진행한 문진석 천안갑 후보 지지 유세에서 채상병 사망사건 외압수사 의혹을 받는 국민의힘 신범철 상대 후보를 겨냥해 “신범철 같은 사람이 어떻게 문진석과 경쟁하냐”고 말했다.

이재명 당대표는 오후 7시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천안종합터미널 인근에서 “국가권력 행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철저함과 두 번째 공정함”이라며 “이 권력은 철저하지도, 공정하지도 않다”고 했다.

이 대표는 신범철 국민의힘 후보를 언급하며 “채상병 사망 사건 은폐에 책임이 있다고 의심받는 사람을 철저히 조사해서 책임을 묻는 것은 고사하고, 오히려 공천장을 줘서 출마하는 이런 정권이 제대로 된 정권이냐”며 “국민을 두려워하고 존중하면 결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신범철 같은 분이 어떻게 문진석과 경쟁하냐”며 “대한민국은 민주 국가인데 재벌회장과 왕이 되고 싶어 하는 그분도, 가난한 분들도 한패인데 만들어진 정권은 왜 특정 소수를 편들고 국민에 반하는 행동을 하는가”라고 반문했다.

연설 말미에 이 대표는 “문진석 후보는 국민을 위해서, 지역을 위해서 잘 해왔다”며 “문진석에 다시 한번 기회를 주시고 천안을 위해, 국민 정권 심판을 위해 기회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pacedust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