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조선대, 졸업생 취업 프로그램 제공 등

기사등록 2024/04/04 15:45:43
[광주=뉴시스] 조선대학교 학교 전경. (사진 = 조선대 제공) 2024.01.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조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졸업생들의 성공취업을 위해 졸업생 대상 특별 프로그램을 오는 8일부터 5월 17일까지 단계적으로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기업 유형별·직무별로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 ▲채용트렌드 및 직무분석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면접 유형별 실전 면접으로 구성,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많은 졸업생의 참여를 위해 비대면 특강으로 운영한다. 각 과정·일정별로 학생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김재홍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을 대비하는 졸업생과 재학생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과 가능성을 제공하는 한편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 제공이 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  호남대 중국최고경영자과정, 김성호 생태작가 초청 특강

호남대학교 사회융합대학원 차이나 최고경영자과정(CHAMP)은 지난 3일 김성호 생태작가를 초청, 제9기 과정에 참여중인 40여 명의 원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김성호 강사는 '새들이 꿈꾸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한 특강에서 그 동안 경험했던 생태계의 다양한 삶의 현장, 특히 새들이 살아가는 독특한 삶의 현장을 소개했다.

오는 12월 11일까지 진행하는 최고경영자과정은 한국·중국의 석학과 전문가들의 오프라인 강좌, 중국연수 등으로 채워졌다. 참가자 전원에게 호남대학교 총장 수료증 수여와 공자학원 중국어 회화 과정 수강 등의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입학상담은 차이나 최고경영자과정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