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낙동강 녹색자전거길 무료 대여소 운영
혹서기 7~8월과 추석 연휴 제외한 4월1일~10월31일 운영
[창원=뉴시스] 경남 창원시 북면 외산리에서 대산면 유등리에 이르는 낙동강 자전거길에서 자전거를 즐기고 있는 시민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4.03.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경남 창원시는 4월1일부터 낙동강 녹색자전거길에서 자전거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대여소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자전거 무료 대여소는 의창구 북면 하천리 14-16번지에 있다. 북면 외산리에서 대산면 유등리에 이르는 18.8㎞의 낙동강 녹색자전거길을 라이딩으로 향유할 수 있어 시민들의 여가 공간으로 인기가 높다.
낙동강 녹색자전거길 무료 대여소는 4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운영한다. 혹서기인 7~8월과 추석 연휴를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자전거 대여 및 코스 안내, 자전거 교육을 진행한다.
대여소에는 1인용 자전거와 어린이용 자전거, 2인용 자전거가 비치돼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방문하는 모든 시민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대여 시간은 평일 2시간, 주말 1시간, 우천 시에는 휴장한다.
[창원=뉴시스] 경남 창원시 의창구 북면 하천리 14-16번지에 위치한 무료 자전거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점검하고 닜는 모습.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4.03.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정숙이 기후환경국장은 "개인 보유 자전거가 없거나 번거롭게 멀리까지 가져오는 불편함 없이 무료로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시민들의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운영 기간 동안 자전거 점검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gka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