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군, 지적재조사지구 2227필지 경계 결정 등

기사등록 2024/03/11 14:56:12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11일 제1회 합천군 경계결정위원회를 개최해 2023년 지적재조사사업 합천6지구 외 7개 지구의 필지에 대한 경계결정 및 2020년 합천3지구 경계미확정토지에 대한 경계를 결정했다.

이번 경계결정위원회(위원장 성재준 판사)에서는 각 지구별 토지소유자 대표, 읍·면장 및  지적재조사사업 관련 전문가 등 11명의 위원들이 참석했으며, 지적재조사측량 및 경계협의가 완료돼 지적확정예정조서가 작성된 토지와 지적확정예정조서에 대해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 경계설정의 타당성 등을 심의하고 새로운 경계를 결정했다.

합천군 경계결정위원회에서 결정된 경계결정 결과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에게 통지되며, 경계결정에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는 통지서를 받은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경계에 관한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한편 이의신청이 없는 경우 경계는 확정되고 필지별 면적 증감에 따른 조정금 정산 및 새로운 지적공부를 작성해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 합천군장애인체육회, 본격 활동 개시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장애인체육회(회장 김윤철)는 그간 사무국 운영규정 정비 및 연간계획 수립 등의 준비과정을 거치고 3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합천군장애인체육회의 임원은 회장을 비롯한 부회장, 감사, 이사 총 22명으로 구성되며, 장애인과 체육운영에 관한 전문지식을 보유한 관내 여러 장애인 단체장과 합천군체육회 이사 등으로 이뤄졌다.

합천군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들의 체육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월부터 장애인 생활체육지도자가 학교나 단체를 직접 방문해 슐런, 탁구, 축구, 보치아 등 장애인들이 원하는 다양한 종목을 가르칠 예정이다.

또 다음달 개최되는 제27회 경남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 참가해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합천교육지원청, 마을 특색 반영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진)과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최근 합천미래교육지구 온데만데 마을배움터’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4년째를 맞이하는 합천미래교육지구는 재능있는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면서 학교와 마을을 잇는 학습생태계를 구축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 1월 공모를 통해 엄선한 ‘온데만데 합천 마을배움터’는 주말 마을배움터 12개와 주중 보듬이배움터 2개 총 14개를 다음과 같이 운영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