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공유 교류회 열어
이번 행사는 전북지역 수송기기 산업체 간의 협력 강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수송기기 산업 발전과 혁신, 그리고 전북지역혁신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연구 및 기술 분야에서의 지식 공유와 혁신을 끌어내기 위해서다.
이 자리에서는 성지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과학기술과 사회혁신의 연계 전략으로서 리빙랩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문제 해결형 민·산·학·연·관의 협력 모델이자 지속 가능한 사회·기술 시스템 전환 전략으로 활용 중인 리빙랩 활동을 소개하고, 지역의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전북 미래 수송기기의 역할과 과제를 제시했다.
또 사업단 추진사업별 우수사례 발표 및 공유, 동반 기업 협의체 구성을 위한 네트워크 및 부문별 과제 컨설팅 프로그램과 현대자동차 전주공장과의 협약 등을 통해 대학과 기업이 지역 혁신을 선도하는 파트너로서의 연계를 공고히 했다.
이덕진 단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 지역의 미래 수송기기 산업 발전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지역 수송기기 산업의 발전과 혁신을 선도하는 문화를 정착하고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더욱 견고하게 구축해 지역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