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투엔, 벤처기업인증 획득…"전장 부품 등 연구개발 주력"

기사등록 2024/02/14 09:32:51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엠투엔은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벤처기업 인증은 중소벤처기업부가 기업의 기술력·서비스 우수성 등 기업의 성과와 기업 활동 평가등을 통해 기술의 혁신성과 미래 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기업에게 벤처 기업 확인서를 발급해주는 제도다.

엠투엔은 전장사업부가 개발하고 있는 전기차용 PT센서(압력 온도 센서)를 비롯해 과거의 연구 실적과 현재 개발하고 있는 연구 개발 품목들의 기술력, 사업의 성장성 등을 인정 받아 이번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확인서를 획득했다.

벤처기업 인증 획득을 통해 엠투엔은 기술 보증 우대 지원, 연구비 지원혜택, 연구기술 인력지원 등 사업에 필요한 각종 혜택들을 지원 받게 된다.

PT센서는 친환경 자동차의 공조시스템에서 온도와 압력을 복합 제어하는 부품이다. 전량 수입에 의존해 왔던 것을 엠투엔 전장사업부가 PT센서 개발·국산화에 성공했다. 현재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국내외 영업망을 넓혀가고 있다.

엠투엔 관계자는 "현재 국내에서 PT센서를 생산할 수 있는 기업은 엠투엔이 유일하다"면서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을 통해 전기차용 PT센서 개발 외에도 다양한 전장 부품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며, 빠른 시일 내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