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인센티브 지원

기사등록 2024/02/05 17:21:50

단체관광객 10인 이상 1인당 1만원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합천군, 2024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 추진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2월부터 단체관광객을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여행사를 대상으로 2024년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인센티브 지원사업 대상은 관광진흥법상 여행업 등록을 필 한 여행사로서, 방문 인원, 관광지 및 음식점 이용 등 지원조건을 충족할 경우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인센티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당일 관광은 내·외국인 10명 이상, 유료 관광지와 음식점 각 1개소를 이용하면 1인당 1만원이 지원되며, 숙박 관광은 유료 관광지와 음식점 각 2개소 이상 이용하면 1박 1인당 1만 5천원, 2박 1인당 2만원이 지원된다.

또 해외관광객 등이 항공 또는 기차를 이용하고 공항·기차역에서 합천까지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 버스 임차료도 지원한다. 대형버스에 한해 40만원을 지원하며, 합천 여행사 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60만원이 지원된다.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합천군, 2024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 추진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유성경 관광진흥과장은 “역사와 문화, 다양한 볼거리,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있는 합천으로 많이 오셔서 즐기시고, 인센티브도 받아 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마케팅과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 관련 세부사항은 합천군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