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안산시는 설 연휴인 오는 9~12일 안산시 공설공원묘지인 하늘공원과 꽃빛공원을 정상 운영한다.
상록구 부곡동과 단원구 와동에 소재한 하늘공원과 꽃빛공원은 연휴기간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제한 없이 방문 가능하다. 다만 설 당일인 10일에는 안치 업무가 중지된다.
시는 연휴기간 성묘객들로 인해 공설묘지 일대 교통 혼잡과 주차난에 대비해 임시주차장 등을 확보하고 주차관리요원을 배치해 성묘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 기간 운영
경기 안산시가 설을 앞두고 오는 8일까지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기간을 운영한다.
가족·지인 간 교류가 많은 명절에 앞서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다.
접종 권고 대상은 65세 이상 노인, 감염취약시설의 입원 및 입소자, 면역저하자다. 지정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접종 가능하다. 사전 예약 없이 해당 의료기관의 백신 보유 여부를 확인 후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현재 코로나19백신은 XBB.1.5기반의 신규 백신으로 화이자, 모더나, 노바백스 중에서 선택해 접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상록수보건소 예방접종실(031-481-5973), 단원보건소 예방접종실(031-481-353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청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경기 안산시는 청년 사회적경제 기업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청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안산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19세~39세 청년으로, 모집기간은 오는 16일까지다.
교육기간은 오는 22일부터 4월 11일까지이며,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안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월피동, 광덕종합시장 3층)에서 진행한다.
창업아카데미에서는 안산시 청년 사회적경제 기업가 배출을 위해 ▲오리엔테이션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이해와 사례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절차 및 인증 절차 교육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사회적경제기업 선진사례 학습(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자금조달 및 공모사업의 이해 ▲사회적경제기업 구체화 및 사업계획서 작성의 이해 ▲최종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사업계획서 발표 및 수료식 등 맞춤형 교육도 병행한다.
시는 교육 수료 후 사회적기업 창업을 위해 지속적인 관리와 정기적인 예비창업자 네트워크 교류회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적경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수료자를 대상으로 개별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청년 창업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소상공인지원과 (031-369-1716, 171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