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 함양군 생활개선회 사랑의 돼지저금통 분양 등

기사등록 2024/01/23 14:20:35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한국생활개선 경남함양군연합회(회장 김윤임)는 지난 22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임원진과 내빈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생활개선회 연시총회 및 사랑의 돼지저금통 분양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행사는 개회식, 돼지저금통 분양행사, 연시총회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돼지저금통 분양 행사를 통해 전 회원이 돼지저금통을 분양받을 수 있도록 배부했다.

 회원들은 1년 동안 차곡차곡 돼지저금통을 모아 함양군 인재육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동참하기로 다짐했다.

 함양군 생활개선회는 지난 2007년부터 사랑의 돼지저금통 분양행사를 시작해 지금까지 총 6,800여만 원의 성금을 모아 함양군 인재개발 육성사업에 전달해 왔으며 올해 마련된 성금도 전액 함양군장학회에 기탁 할 예정이다.

◇ 제 63회 천령문화제오는 5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개최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을 대표하는 종합문화축제인 제63회 천령문화제가 오는 5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천년의 숲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천령문화제위원회(위원장 이창구)는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병영 함양군수, 이창구 위원장 및 축제위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천령문화제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기총회에서는 제62회 천령문화제 운영실적 및 결산보고, 제63회 천령문화제 기본계획(안) 및 소요예산(안), 62회 천령문화제 성과보고 및 개선사항 발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정기총회 결과 제63회 천령문화제를 오는 5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하고, 여러 개선사항 등을 반영하여 종합문화축제라는 명칭에 걸맞은 음악, 미술, 문학 등 예술 전반을 아우르는 축제로 준비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축제위원회는 올해 열리는 ‘제63회 천령문화제’에서도 다양한 공연과 경연, 체험, 전시 등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아세아 농기계 함양대리점 박남수 대표 장학금 500만원 기탁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아세아 농기계 함양대리점 박남수 대표가 지난 22일 함양군을 방문하여 (사)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

 박남수 대표는 농기계 대리점을 운영하면서 관내 농업인들에게 농기계를 보급하고 생긴 수익금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함양군 교육발전과 지역 학생들이 꿈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