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배요한 기자 = 코스닥 상장사 비유테크놀러지는 미드미디앤디 본사에서 미드미디앤디와 ADC(All-in-one DLT Core) 블록체인 솔루션 공급 및 아파트 분양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비유테크놀러지는 이번 계약으로 자사가 보유한 분산원장 코어 최적화 솔루션 ADC를 공급하고, 미드미디앤디와 부동산 분야의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미드미디앤디는 ADC 솔루션 구축을 통해 고객들에게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부동산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최신 블록체인 및 디지털 트렌드가 적용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미드미디엔디는 부동산 개발분야 토탈솔루션 기업이다. 신라모노그램 강릉, 대치 푸르지오 써밋, 르엘 신반포 센트럴 등 다수의 주거 및 상업시설을 성공적으로 분양한 바 있다.
두 회사는 보안성과 안전성을 갖춘 부동산 플랫폼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등 디지털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진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비유테크놀러지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분야에서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미드미디앤디와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라며 "비유테크놀러지가 보유한 인공지능 기반의 3D 시뮬레이션 기술을 부동산과 접목하면 더욱 많은 부가가치를 발생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고급 아파트 분양시장 업계에서는 블록체인 기반 대체불가토큰(NFT) 및 AR/VR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