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 그것이알고싶다" 12월 4~5일 제주박람회

기사등록 2023/11/30 11:17:26

제주교육청, 제주국제컨벤션센터서 개최

[제주=뉴시스] 제주도교육청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제주에서 고등학교 교육 변화에 대한 정책 이해도 제고를 위해 박람회가 열린다.

제주도교육청은 내달 4~5일 이틀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에서 '미래의 주인공은 바로 우리'를 주제로 '2023 제주 고교학점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도내 학생 및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앞서 현장의 정책 이해도 제고를 위한 홍보·소통의 창구로 마련됐다.

특히 중학교-고등학교 연계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추진하면서 도내 많은 중학생이 참여하는 방향에 주안점을 뒀다고 도교육청은 설명했다.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전세버스를 지원해 이틀간 30교, 3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박람회에서 고교학점제 홍보관, 진로·적성 탐색 및 직업체험 부스, 고등학교 선택과목 탐색 부스, 고등학교 소개 부스, 대학교 학과 소개 부스, 고교학점제 특강 등을 운영한다.

고등학교별 교육과정 운영 사례와 함께 진로 적성에 따른 과목 선택 과정을 현직 교사가 안내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행사에 많은 학생이 참여하는 것을 감안해 안전관리 담당자 배치, 의무실 설치, 경찰 협조 등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행사를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박람회를 통해 도내 학생, 학부모, 교원들의 고교학점제에 대한 관심 및 이해도를 높이고, 2025년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를 대비해 안착 과정을 점검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0jeoni@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