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식] 경복대, 남양주시 영유아 안전축제서 교육봉사 등

기사등록 2023/11/28 16:27:56
남양주시 영유아 안전축제. (사진=경복대학교 제공)
[포천=뉴시스] 김도희 기자 = 경복대학교 '2023년 남양주시 영유아 안전축제'에 참가해 안전 예방과 대처 방법에 대한 교육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교육봉사자로 재학생 50여명이 참가한 경복대 유아교육과는 각 체험 부스에 배치돼 참가자 안내와 부스별 체험내용 소개 및 시범 활동은 물론 영유아들에게 위험 요소에 대한 이해와 안전 행동요령을 교육했다.  

행정안전부와 남양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관해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운영한 이번 축제에는 1600여명의 영유아와 학부모들이 참여해 소방, 교통, 재난, 생활 안전 등 17개의 다양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한편 경복대 유아교육과는 양질의 국·공립어린이집과 직장어린이집 관리재단인 모아맘 보육재단과 취업보장형 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최초로 '100% 취업보장 보육사관학교식 맞춤형 보육교사 양성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직장인 대상 '별밤 마음 상담' 운영

경기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장인을 위한 야간 정신건강 상담 '별밤 마음 상담'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별밤 마음 상담'은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직장 생활, 학업 등으로 인해 낮 시간 정신건강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포천 시민의 정신 건강 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야간 상담은 온라인으로 주 1회,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1차 상담과 저녁 8시 2차 상담으로 운영된다.

신청은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pocheonmind.com)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포천시민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고 정신질환자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정신건강 상담, 교육, 인식개선 캠페인, 치료비 지원, 응급 위기개입, 병원치료 연계 등 다양한 지역 정신건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포천정신건강복지센터(031-532-1655), 보건복지부콜센터(129), 정신건강 위기 상담전화(1577-0199), 자살예방상담전화(1393)로 전화하면 상담 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