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는 ‘제9회 2023 올해의 SNS(2023 SNS OF THE YEAR AWARD)’ 블로그 부문(기초지자체)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8일 전했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올해의 SNS’는 총 10개의 플랫폼(부문)을 대상으로 시상했다.
올해에는 기업, 정부 부처, 광역·기초지자체, 공기업, 비영리단체 등 200여 기관을 대상으로 매체별 활용도를 평가해 우수 기관을 선정했다.
2011년 운영을 시작한 의왕시 공식 블로그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의왕 e 야기’를 주제로, 소식 의왕, 안전 의왕, 시민 의왕, 참여 의왕 등 카테고리를 구성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SNS 시민기자단 운영, 시 주요 정책, 축제, 행사 등 시민이 직접 취재하고 생동감 있는 이야기와 감동 스토리를 소개해 시민들에게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김성제 시장은 “지속해서 생동감 있고 참신한 이야기를 발굴해 ‘의왕시 블로그’가 시민과의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지난 2012년부터 대한민국 SNS 대상, 소셜미디어 대상, 블로그 어워즈 최우수상 등 27차례 수상하며 시민과의 SNS 소통 최강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