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S-OIL, 신불산 억새숲 보전사업비 1.5억원 전달 등

기사등록 2023/11/24 15:56:47

[울산=뉴시스] 유재형 기자 = S-OIL 울산공장은 24일 울주군청에서 울주군, 울산생명의숲과 ‘신불산 억새숲 보전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비 1억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2023.11.24. (사진= S-OIL 제공)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유재형 기자 = S-OIL 울산공장은 24일 울주군청에서 울주군, 울산생명의숲과 ‘신불산 억새숲 보전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비 1억 50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이순걸 울주군수, 차동조 울산생명의숲 대표, 오석동 S-OIL 전무 등이 참석했다. 사업비는 신불산 억새숲 보전연구용역과 생태계 복원, 억새 생육 관리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업대상지는 울주군의 대표적인 산악관광지인 영남알프스의 명산 중의 하나인 신불산 정상에서부터 능선을 따라 분포하는 약 13㏊의 억새숲이다.

인근 간월재와 더불어 억새 명소이자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에 선정된 곳으로 연간 수십만 명의 등산객이 방문하고 있다.

신불산 억새숲은 고산지 기후 특성과 미역줄나무, 싸리류 등의 주변 식생의 천이로 군락지 면적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어 시민들의 억새숲 경관 보전 요구가 지속되는 상황이다.

울주군과 울산생명의숲은 억새숲의 체계적인 복원과 보전 방법을 정립하기 위해 대구대학교 산림연구소를 통해 연구용역을 진행 중이다.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가와 시민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5개년 중장기 보전계획을 수립하고, 억새 군락지 생태계 복원과 식재, 생육 관리를 추진할 예정이다.
[울산=뉴시스] 유재형 기자 = 울산 중앙농협(조합장 이상문)은 통합지원청사 3층 아리홀에서 조합원 8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와 조합원의 역할에 대한 주제로 신규 조합원 교육을 했다고 24일 밝혔다. 2023.11.24. (사진= 중앙농협 제공)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중앙농협, 신규 조합원 교육

울산 중앙농협(조합장 이상문)은 통합지원청사 3층 아리홀에서 조합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와 조합원의 역할에 대한 주제로 신규 조합원 교육을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 조합원의 상당수가 귀농·귀촌에 따른 초보 농업인으로, 새내기 농업인이 농업과 농촌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상문 조합장이 직접 교육 강사로 참여했다.

이상문 조합장은 오랜기간 농업에 대한 직·간접적인 경험과 농협 조직을 운영하고 있는 실무 경력을 바탕으로 신규 조합원들이 그간 궁금했던 사안들을 해소하는 시킬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큰 호응을 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00@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