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영상화 웹툰 정주행 무료 이용권 증량 이벤트
카카오웹툰 '무빙' 유니버스 작품 캐시 증정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원작 웹툰 '유쾌한 왕따' 네이버웹툰서 연재
29일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모바일 앱에서 전날부터 10월 3일까지 올해 영상화를 통해 흥행하거나 공개 예정인 웹툰을 미리 예습 및 정주행 할 수 있도록 총 10개 작품에 대한 무료 이용권 증량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정된 작품은 마스크걸, 이번 생도 잘 부탁해, D.P 개의 날, 이두나!, 빙의 등으로 연휴 동안에 작품별로 매일 3장씩 무료 이용권을 준다. 또한 잠입! 재벌고, 무한 레벨업 in 무림 등 매일+ 내 인기 작품 10개를 선정해 작품별 3장씩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 중 마스크걸은 올해 넷플릭스 시리즈로 공개, 대흥행에 성공한 동명의 드라마 원작이다. 웹툰은 총 3부작에 걸쳐 연재된 작품으로 김모미의 평범한 삶에서 점차 뒤틀어지는 삶을 보여준다. 특히 1부는 잘 생긴 직장상사를 동경하는 모미의 모습이 그려지며 평범한 연애와 코미디물로 시작을 했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점차 모미의 마스크 아래 감춰진 모습이 드러나며 스릴러적인 요소들이 부각되기 시작한다.
단순 외모지상주의에 대한 비판뿐만 아니라 스토커, 몰래카메라 등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해서 다루고 있으며 누구도 선과 악으로 특정되지 않는 등장인물들로 인해 작품의 몰입감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생각할 거리도 제공하는 작품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벤트 대상 작품 외에 정주행할 작품을 찾는다면 ‘위아더좀비’가 있다. 이명재 작가 작품인 위아더좀비는 2020년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 대상으로 선정돼 정식 연재를 시작해 지난 9월 18일 마지막화가 올라오며 정식연재분이 완결됐다. 좀비들이 나타난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주인공 김인종과 등장인물들을 중심으로 한 일상 힐링물이다.
카카오웹툰은 추석 연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가위 이용권 선물세트를 지난 27일부터 10월9일 까지 정주행 하면 좋은 인기작들 소개 및 이용권과 캐시를 준다. 추천작은 루시아, 악역의 엔딩은 죽음 뿐, 이번 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 등이다.
리디는 이번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0월 9일까지 리디가 서비스하고 있는 콘텐츠를 구매한 고객에게 누적 구매액에 따라 쿠폰팩을 차등 제공한다. 리디는 김빠 작가의 인기 웹소설 ‘품격을 배반한다’와 하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판타지 웹소설 ‘적국의 왕자로 사는법’을 웹툰으로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박태준만화회사)는 자사 소속 작가 ‘김숭늉’의 웹툰 ‘유쾌한 왕따’를 추천했다. 유쾌한 왕따는 2024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 장편영화 부문 한국 대표작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원작이다.
체계가 무너진 디스토피아에서의 인간 군상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며 탄탄한 독자층을 형성한 ‘유쾌한 왕따’는 2014년부터 약 18개월에 걸쳐 연재됐고 지난여름 ‘콘크리트 유토피아’로 영화화됐다. 현재 네이버웹툰에서 매주 토요일 재연재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