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들, 찬바람 불자 편의점 '립밤' 찾았다

기사등록 2023/09/27 09:12:37

립케어 상품 매출, 1년 전보다 70%↑

핸드크림·모이스춰라이저 2배 급증

[서울=뉴시스]세븐일레븐은 이달 들어 남성 소비자의 립케어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70% 상승했다고 27일 밝혔다.2023.09.27.(사진=세븐일레븐 제공)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세븐일레븐은 이달 들어 남성 소비자의 립케어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70% 상승했다고 27일 밝혔다. 같은 기간 핸드크림, 모이스춰라이저 등의 보습상품 매출도 100% 뛴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 여성 소비자의 매출 증가율은 립케어 45%, 보습상품 60%로 남성 소비자 대비 약 3분의 2 수준으로 나타났다. 전체 매출 증가율을 보면, 립케어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55%, 보습상품은 80% 증가하여 남성 소비자 매출이 전체 매출을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장품 등 편의점 H&B(헬스앤뷰티) 카테고리에 남성 매출 영향력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세븐일레븐이 지난 3개년 간 매출 구성비를 살펴본 결과, 지난 2021년 가을시즌 립케어 매출 구성비는 여성과 남성이 7대 3에서 올해는 5대 5 수준으로 변화했다.

최근 몇 년 새 그루밍족의 증가로 편의점에서도 이를 겨냥한 상품 구색을 늘리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편의점에서도 과거 H&B 상품의 주요 고객을 여성 소비자로 보고 향이나 색이 첨가된 상품이나 패키지가 독특한 상품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무색 무취의 상품과 은은한 발색을 내는 남성소비자를 겨냥한 H&B 상품을 확대하는 추세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흐름을 파악하고,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나 남성 뷰티관련 카페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립케어 브랜드 '블리스텍스'를 도입했다.

출시 상품은 '블리스텍스센시티브', '블리스텍스민트멜론', '멘소래담 메디케이티드' 등 보습력을 강화한 립케어 상품 7종이며, 자연스러운 발색을 내는 컬러 립밤도 재출시 했다.

본격적인 가을 날씨가 예상되는 10월에는 가까운 세븐일레븐에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모이스춰라이징 로션이나 핸드크림, 바디크림 등의 상품도 추가 도입을 검토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o22@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