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한국정책대상 수상…"지방소멸위기 적극 대응"

기사등록 2023/09/18 10:01:32
의성군 관계자들이 '제12회 한국정책대상' 시상식에서 '정책대상'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의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의성=뉴시스] 김진호 기자 = 경북 의성군은 한국정책학회가 주최한 '제12회 한국정책대상' 시상식에서 '정책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한국정책대상'은 지방자치단체의 우수한 정책사례와 이를 성공적으로 이끈 기관장 리더십을 널리 공유하기 위해 한국정책학회가 2010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올해 한국정책대상은 지방자치단체부문에서 전국 226개 지자체 중 유일하게 의성군이 선정됐다.

의성군은 인구감소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특화형 지역재생 대표모델을 안착시켜 지방소멸 위기에 적극 대응한 점이 인정 받아 정책대상을 수상했다.

청년 일자리 창출, 주거공간 인프라 구축, 생활여건 개선, 마을공동체 강화,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등 종합적인 정책을 펼쳐 유입청년 및 합계출산율 증가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는 점도 높이 평가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 서부권 중심인 안계면에서 적지 않은 결실을 맺었고, 국내 최고 정책전문학회인 한국정책학회가 이같은 의성군의 군정발전을 위한 새로운 시도와 노력을 높이 인정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군민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9326@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