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설공단, 상임이사 2명 공개 모집…9월 15일까지

기사등록 2023/08/31 15:26:44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시설공단 본부가 위치한 화산체육공원 전경.(사진=전주시설공단 제공)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전북 전주시설공단은 상임이사 2명을 오는 9월 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개 모집은 현재 공석인 경영본부장과 시설본부장을 선임하기 위해서다.

최근 신규 사업 수탁 등에 따른 조직 개편으로 공단 상임이사는 종전 1명에서 2명으로 늘었다.

상임이사는 이사장을 보좌하며, 경영본부장 및 시설본부장의 직무를 각 겸임한다. 또 이사장 유고 시 그 직무를 대행하게 된다.

임기는 3년이며, 1년 단위로 연임이 가능하다.
 
지윈자는 지방공기업 경영에 관한 전문적인 식견과 능력이 있어야 하고, 지방공기업법 제60조 규정에 의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구체적인 자격 요건은 ▲국가 또는 지방공무원 5급 이상 또는 이에 상당하는 직위에서 3년 이상 근무 ▲정부 투자기관, 지방 공사·공단에서 공무원 5급 상당 직위로 3년 이상 근무 ▲경영 또는 공기업 분야 석사 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대학·연구 기관 등에서 경영 관련 분야 부교수나 책임연구원급 이상의 직위에서 연구했거나 근무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공단은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0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공단 전략경영부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설공단 전략경영부(063-239-2511)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