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LINC 3.0 사업단 워크숍’…"조직개편·사업계획 등 공유"

기사등록 2023/08/27 11:31:45
워크숍 참석자들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목원대학교는 LINC 3.0 사업단이 교내와 충남 공주시 더 크루즈 세미나룸에서 사업단 조직개편 및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조직개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육부가 대학 지원의 행정·재정적 권한을 지방자치단체에 넘기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RISE·라이즈) 체계와 같은 산학연협력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학생들 핵심역량을 향상시켜 지역사회 변화와 발전을 주도하기위해 마련했다.

워크숍에서 의사결정의 신속성과 사업수행 효율성을 최적화하기 위한 사업단 조직개편 방향을 발표하고 의견 수렴을 했다.

 또 사업단 부서별 핵심 추진과제 및 사업비 집행현황 점검과 함께 부서별 하반기 프로그램 세부 계획 개선과 조정을 논의했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별 사업비 집행현황 및 성과 점검을 통해 미흡한 점을 보완하고, 대학 특화 분야 적합도가 높고 우수한 사례를 더욱 발전·확산시켜 미래 혁신 인재를 양성하는 방안에 대한 다양하게 의견을 나눴다.

정철호 단장은 “그간의 사업추진 성과 및 계획에 대한 공유·점검과 함께 더욱 전문화하고 효율성 높은 사업단 조직으로 발전하기 위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조직개편 및 사업추진 계획을 사업단 전 구성원이 공유하고 업무에 바로 적용, 대학과 지역사회 모두에 도움이 되는 LINC 3.0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