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엑 주헌, '힙하게' OST 첫 주자…지난달 입대 전 작업

기사등록 2023/08/13 14:08:32
[서울=뉴시스] '몬스타엑스' 주헌. 2023.08.13. (사진 =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문예빈 인턴 기자 =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멤버 주헌이 JTBC 새 토일드라마 '힙하게' OST 첫 번째 주자로 나선다.

13일 OST 제작사 스튜디오 마음C에 따르면, 주헌은 이날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 '힙하게' OST 파트원 '힙 합(HIP HOP)'을 발매란다.

'힙하게'는 범죄 없는 청정 농촌 마을 무진에서 우연히 생긴 사이코메트리 능력으로 동물과 사람의 과거를 볼 수 있게 된 성실한 수의사 '봉예분'(한지민 분)과 서울 광수대 복귀를 위해 그녀의 능력이 필요한 욕망덩어리 엘리트 형사 '문장열'(이민기 분)이 펼치는 코믹 수사 활극이다.

평화롭고 순박하지만 어쩐지 수상한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자잘한 생활밀착형 사건들을 해결해 가던 '우당탕 콤비'가 연쇄살인 사건에 휩쓸리며 상상 초월의 공조를 펼친다.

'힙합'은 지난달 24일 육군 현역으로 군 복무를 시작한 주헌이 입대 전 녹음한 곡이다. 강하게 부스트 된 808 사운드와 위트 있는 가사가 돋보이는 힙합 장르다. 주헌은 가창뿐만 아니라 작사, 작곡에도 참여했다.

2015년 몬스타엑스로 데뷔한 주헌은 팀 내 메인 래퍼이자, 프로듀서, 송라이터로 활약했다. 데뷔 7년 차인 2021년부터는 미니 9집 '갬블러(GAMBLER)'를 시작으로 미니 10집 '러시 아워(Rush Hour)', 미니 11집 '러브(LOVE)'까지 타이틀곡 프로듀싱을 도맡았다. 지난 5월에는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워 넣은 솔로 데뷔 앨범 '라이트(LIGHTS)'를 발매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b@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