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VR게임 200개 서비스 목표

기사등록 2023/07/26 17:01:18

'조선 좀비 디펜스', '옥토레이드' 등 11종 출시

연내 200개 VR 게임 출시 목표…"우수작 지속 발굴"

스토브인디가 26일 VR 게임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게임 전문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입점작 영역을 가상현실(VR) 게임으로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토브인디는 지니소프트, 블렌즈 등 개발사들과 손 잡고 VR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스토브인디는 VR 게임 서비스를 시작하며  '조선 좀비 디펜스'와 '옥토레이드VR' 등 11종의 게임을 출시했다.

'조선 좀비 디펜스'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몰려드는 좀비를 활을 비롯한 다양한 무기로 처치하는 게임이다.

 '옥토레이드 VR'은 VR 게임으로서는 보기 드문 크로스플랫폼 사용자 간 대결(PvP) 게임으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이사는 “스토브인디를 통해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다양한 VR 게임을 소개하기 위해 입점 영역을 VR 게임으로 확대하게 됐다. VR 게임 시장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우수한 VR 게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스토브인디는 연내 200개의 VR 게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VR 게임 외에도 스토브인디에서는 800여개에 달하는 다양한 인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