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칠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원 교육

기사등록 2023/07/12 15:02:53
칠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급식소 조리원 대상 집합교육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칠곡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최근 등록급식소 조리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집합교육은 식중독 원인 및 예방법, 조리원의 개인위생관리에 대한 이론교육과 비누만들기 등 실습을 합친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체크리스트 도전 골든벨을 통해 등록급식소의 위생·안전·영양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경일대, 청도공영사업공사와 업무협약

경일대학교는 청도공영사업공사와 지역 내 우수 교육 기반 조성 및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청도공영사업공사는 2003년 청도군이 전액 출자해 만든 지방공기업으로 향토 고유의 전통 민속문화인 청도소싸움을 계승 발전시켜 세계적인 문화관광 상품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사 내 재직자 교육여건 조성 ▲우수 인재 육성 ▲지역 성인 학습자 정규학위 신입생 모집 상호 협조 등에 나서기로 했다.

◇대구농협, 지역의 어려운 이웃 위한 선풍기 나눔  

대구농협과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북구지역 행정복지센터 6곳에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선풍기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행사는 장마와 무더위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의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의 후원으로 준비한 선풍기 105대를 직접 전달했다.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범농협 임직원들이 자발적인 후원금으로 조성된 기금으로 운영되는 사회공헌 단체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