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융합 사고력 코딩 학습"…재능교육, '코코블' 출시

기사등록 2023/06/26 10:35:08 최종수정 2023/06/26 14:59:38

챗GPT 기반의 코코블 AI 챗봇 탑재

[서울=뉴시스] 재능교육은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는 초등학생을 위한 온라인 창의 융합 사고력 코딩 학습 '코코블'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코코블 '온도' 캐릭터. (이미지=재능교육 제공) 2023.06.2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재능교육은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는 초등학생을 위한 온라인 창의 융합 사고력 코딩 학습 '코코블'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코코블은 창의 융합 사고력의 핵심인 논리·비판·창의를 모두 키울 수 있게 입체적인 코딩 학습을 구현했다. 아이들은 블록 코딩 학습인 '펀펀 코딩'을 통해 자유롭게 코딩하면서 논리적 사고력을 키움과 동시에 자신이 만든 코딩 결과물이 오동작할 경우 그 원인을 살펴 문제를 해결하는 디버깅도 수행한다.

코코블은 협력 코딩 학습인 코코 게임을 통해 협력을 통한 문제 해결 능력도 향상시킨다. 또 아이들이 온라인·디지털 세상에서 올바르게 살아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디지털 감성과 매너를 배울 수 있는 애니메이션 콘텐츠 '온도(ONDO)'를 제공한다.

코코블에는 또한 오픈AI(Open AI)의 챗(Chat)GPT 기반의 코코블 Ai 챗봇이 탭재돼 있다. 아이들이 학습 과정 중 궁금한 점이 생기면 챗봇에게 물어 스스로 궁금증을 해결하고 답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재능교육의 코코블은 별도의 전용 학습기를 구매할 필요 없이 집에 있는 PC·태블릿에서 바로 학습을 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