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아이콘 뜬다"…유통업계, '갓생 모델' 전성시대

기사등록 2023/06/24 14:00:00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모델 장은실, 스프라이트 브랜드 모델 박재범,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브랜드 앰버서더 김연경,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브랜드 모델 이준호, 굽네몰 브랜드 전속모델 윤성빈, 코-콜라사 파워에이드 모델 천성훈 (사진=각사 제공)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갓생'은 신을 의미하는 '갓(God)'과 인생을 뜻하는 '생(生)'의 합성어로, 운동 및 자기관리에 즐거움을 느끼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함께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갓생’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잡으면서, 유통업계에서는 꾸준한 운동으로 근육 잡힌 몸매를 가지고 있거나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가진 ‘갓생 모델’ 발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는 레슬링 선수 장은실, MTB(산악자전거) 선수 천성훈을 신규 모델로 발탁하고 두 선수의 파워 넘치는 모습을 강조한 파워에이드 TV 광고를 공개했다.

굽네몰은 브랜드 전속모델로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선수를 발탁했다. 굽네몰은 빈틈없는 자기관리로 뛰어난 피지컬과 운동 수행력을 지닌 윤성빈의 이미지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브랜드 방향성과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풀무원다논은 배구선수 김연경을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 브랜드 앰버서더로 위촉했다.

이번 모델 선정은 풀무원다논 액티비아와 김연경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세계 1위라는 공통점을 지녔다는 점에서 착안해 이뤄졌다. 이 외에도 오비맥주는 프로야구 LG트윈스의 외국인 투수 케이시 켈리를 모델로 한 '한맥'의 유튜브 광고를 진행했다.

자기관리로 유명하거나, 자신의 분야에서 부지런히 성과를 내는 연예인을 모델로 발탁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스프라이트는 가수 박재범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박재범은 인기 힙합 가수로 프로듀서와 사업가, MC 등 새로운 도전으로 꾸준히 자신의 영역을 확장하며 MZ세대에게 롤모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대상웰라이프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은 가수 겸 배우 이준호와 전속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4월 마이밀과 인연을 맺은 이준호는 철저한 자기관리의 아이콘으로서, 일상 속 단백질 섭취를 통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마이밀의 브랜드 콘셉트를 대중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 왔다.

건강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손석구도 광고계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커피 브랜드 조지아는 배우 손석구와 함께한 '조지아 크래프트' 광고를 공개했다.

조지아 크래프트의 매력을 손석구의 친근하면서도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통해 담아냈다. 하이트진로도 테라(TERRA) 출시 이후 4년 만에 내놓은 맥주 신제품 '켈리(Kelly)'의 광고 모델로 배우 손석구를 발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