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식] 포천시농업재단 대표이사 공개 모집 등

기사등록 2023/06/22 13:30:17
포천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포천시는 (재)포천시농업재단이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대표이사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대표이사는 재단을 대표하고 재단 업무를 총괄하며 '포천시 농업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규정된 사업을 수행하고, 포천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사업의 개발 및 추진, 정책 자문 등의 직무를 수행하는 상임직 이사다.

자격요건은 ▲농업·농촌·농식품 관련 기관·단체의 임원으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농업·농촌·농식품 관련 재단의 대표이사 이상으로 2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출자·출연기관이나 이에 상응하다고 인정하는 기관에서 5급 이상 또는 이에 상당하는 직에서 7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국가 또는 지방공무원 5급 또는 4급 상당 이상으로 2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사람 ▲농업·농촌·농식품 관련 분야 조교수 이상의 5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사람 등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7월 7일까지이며, 포천시농업재단을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응모자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실시하고, 복수의 대표이사 후보자를 포천시장에게 추천하면 최종 적임자는 재단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포천시장이 임명한다.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농업재단(www.pcaf.or.kr) 또는 포천시 홈페이지(www.pocheo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포천시, 도시계획도로 집중호우 대비 빗물받이 정비사업 실시

경기 포천시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도시계획도로 내 상습 침수구간에 대해 체계적인 정비사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빗물받이에 이물질이 누적되면 배수기능을 제대로 못하게 되고 심하면 빗물이 역류해 막대한 피해를 가져온다.

이에 시는 관내 도시계획도로 중 배수가 취약한 구간을 대상으로 빗물받이 점검을 진행했으며, 조사 결과에 따라 바로 준설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해당 사업구간은 포천시 소흘읍 홈플러스 앞~하송우 삼거리, 하나로마트 앞~소흘지구대, 포천 고등학교 앞 정류장~골든아파트 앞 정류장 등 약 3㎞로, 쓰레기가 자주 쌓이고 배수가 취약한 빗물받이를 대상으로 퇴적물 제거, 준설작업 및 청소를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