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경로당에 입식테이블·의자 지원 등

기사등록 2023/06/12 10:19:58
산청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이 경로당에 입식테이블과 의자를 지원하고 있다. 지역 경로당 231곳이 대상이다.

좌식문화가 노인들의 관절질환 등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 상황에서 이용자 중심의 환경조성 및 건강관리를 위해 상반기 중 지원을 완료할 계획이다.

산청군은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해 수요를 조사해 희망 경로당을 선정했다.

◇산청군 120자원봉사회 순회봉사활동


경남 산청군 120자원봉사회(회장 이권섭)는 오부면 대현마을에서 순회봉사활동을 했다.

올해 4번째 순회 봉사에 나선 120자원봉사회는 농기계 및 가전제품 수리, 이·미용, 장수사진 촬영, 전기·가스·보일러 점검 등 생활 불편사항을 해소했다.

이번 봉사에는 오부면사무소 직원들도 동참해 일손을 보탰으며, 주민들과 소통하며 화합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생업에 종사하고 있는 산청군 120자원봉사회 회원들은 생활 불편 등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매월 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산청엑스포조직위, 현장 찾아가 엑스포 알려 


경남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구자천 회장)는 지난 9일 통영시 공설운동장 일대에서 제62회 경남도민체육대회 참가 선수단 및 경남 도민을 대상으로 엑스포 홍보 활동을 했다.

경남도민체육대회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 간 통영시 일대에서 열렸으며, 도내 18개 시군 선수단 1만2000여명이 참가했다.

조직위 홍보단은 개회식 입장을 준비하고 있는 18개 시군 선수단을 찾아 '산청엑스포가 18개 시군 선수단의 열정과 도전을 응원합니다'라는 구호와 함께 선수단 응원 현수막을 내세워 엑스포를 알렸다.

또 통영공설운동장 관중석을 꽉 채운 통영시민을 대상으로 리플릿 및 홍보물을 전달하면서 산청엑스포의 한방·힐링·치유 체험행사, 공연·이벤트, 전시·학술행사 등 산청엑스포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