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이천시는 설봉공원에서 해충 방역을 위한 ‘친환경 맞춤형 감염병 예방 드론 방역 시연회’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시연회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원종성 이천시지회장, 각급 기관 단체장, 통장, 시민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시연회에선 사람과 방역 차량이 진입하기 어려운 공한지, 물웅덩이 등에 있는 모기 유충 근원지를 보다 더 효과적으로 방역하는 방법이 소개됐다.
현재 이천시에는 최근 발생한 모기 매개 감염병인 말라리아와 일본뇌염 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역소독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특히 모기 유충의 주요 서식지인 설봉공원 등 주요 저수지에는 6월부터 10월까지 첨단 드론을 이용해 방역할 계획이다.
또 드론 방역 사업에 사용하는 유충구제제는 모기와 깔다구 유충 등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하는 식독제(토양 박테리아)로 사람이나 가축 및 환경에는 무해한 인증제품을 사용한다.
◇이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평생학습축제에 체험부스
이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제13회 평생학습축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지원센터는 ‘충치잡는 칫솔특공대’를 주제로 VR체험을 진행하며 사전 예약 280명과 현장 예약 280명으로 나눠 접수받는다. 사전 예약을 못한 경우에는 현장에서 접수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VR이라는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골고루 이를 닦는 방법과 참여 아동에게는 손씻기용 거품 비누도 제공한다. .
한편, 이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의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급식소 205곳을 대상으로 위생·영양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청미도서관 독서문화문화프로그램 운영
이천시 청미도서관이 오는 6월 7~30일까지 '요리보고 책도 보고'를 운영한다.
'요리보고 책도 보고'는 ▲그림책으로 보는 안전교육(매주 수요일 오후 5~6시) ▲문실문실 책나무(매주 목요일 오후 4시 30분~6시) ▲청미베이킹-지구쿠기(6월 23일, 오후4시30분~16:30~18:00) ▲지구쿠키-내 얼굴 케이크(6월 30일, 오후 4시30분~6시)등의 프로그램을 각각 마련했다.
신청은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접수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