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자동차 로봇과 AI로봇큐브 新 교구로 활용
음성·동작 인식 등으로 초중생도 쉽게 AI 서비스 구현
KT AI 코디니는 복잡하고 어려운 기존 코딩 방식 대신 블록 형태로 쌓아가며 AI 코딩을 잘 모르는 사용자들도 AI 코딩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AI 교육 플랫폼이다. 초등학생이나 중학생 등 코딩 입문자들도 마우스 클릭만으로 간단히 AI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카메라 영상을 통한 사용자인식, 음성명령 등으로 알티노 로봇의 자율주행을 명령할 수 있고, 음성과 동작인식 기술까지 이용해 보다 다양한 난이도로 AI로봇큐브를 게임처럼 만들 수 있다.
김진현 새온 대표는 "KT AI 코디니의 인공지능 교육 기능을 알티노에 도입해 교육 가치가 더 높아졌다"며 "향후 AI 코디니와 더 많은 제휴로 AI 교육 시장을 선도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성훈 스마트큐브랩스 대표는 "KT AI 코디니의 기능이 다른 플랫폼보다 우수하고 인터페이스가 더 편한 장점이 있다"며 "크롬북 기반 AI 코딩 교육이 가능해져 AI로봇큐브의 인기를 바탕으로 AI 코딩 교육의 북미시장 진출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KT는 AI 산업 발전의 기반이 되는 AI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KT의 첨단 기술력을 활용해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AI를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으로 AI 코디니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