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는 암(Arm)코리아와 'Arm 공인 교육 파트너(AATP)'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AATP는 Arm과 라이선스를 체결한 공인 파트너를 말한다. 높은 수준으로 Arm 아키텍처, 기술 등에 대해 이해하고 가르칠 수 있는 교육 센터로 Arm이 승인하고 지원한다.
Arm은 저전력 고성능 아키텍처(설계 방식)로 스마트폰, 가전, 자동차, IoT(사물인터넷), 산업용 컨트롤러 등 전 산업 분야의 다양한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널리 활용하고 있다. 또 가상화, 클라우드 컴퓨팅 등에 적합한 저전력 서버로도 활용하고 있다.
MDS테크는 AATP 프로그램을 통해 소프트웨어 통합 개발환경, 기능 안전 소프트웨어 개발 컴포넌트, 가상 개발 환경 등과 같은 개발 솔루션뿐만 아니라 Arm 아키텍처와 관련된 최신 기술과 노하우를 갖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창열 MDS테크 대표는 "Arm의 개발 솔루션을 국내 시장에 홍보하고 있지만 국내 기업에 더욱 적극적으로 소개해야 할 시기"라면서 “AI(인공지능), IoT 등 Arm이 선도하고 있는 분야 외에 자동차, 국방∙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서 새로운 시장 기회를 발굴해야 하며 고객에게 기술지원,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AATP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황선욱 Arm코리아 사장은 "MDS테크는 지난 2020년 체결한 Arm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맞춤화된 Arm 기술 교육, Arm 기반 툴 솔루션 등을 제공해 왔고 이번 AATP 선정으로 보다 체계적이고 강화된 고객 지원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면서 "두 회사는 긴밀히 협력해 국내의 다양한 고객 요구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