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소식]송기섭 군수, 군민 공감 토크콘서트 성료 등

기사등록 2023/02/24 14:21:57
[진천=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진천군은 송기섭 군수와 함께하는 군민 공감 토크콘서트를 24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6일 덕산읍을 시작으로 이날 초평면까지 7개 읍면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토크콘서트는 청소년, 대학생, 소상공인, 다문화가정 등 각계각층 군민이 참석한 가운데 송 군수가 직접 주요 군정을 설명하고 주민과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읍면별 주요 토크 주제는 ▲진천읍 생활인구 늘리기 비전 ▲덕산읍 덕산시장 활성화 방안 ▲초평면 금곡지구 복합관광단지 추진 ▲문백면 군도 1호선, 17호선 도로 정비 ▲백곡면 백곡호 수상전망대 건립 ▲이월면 화산저수지 주변 구름다리 설치 ▲광혜원면 교통체증 문제 해소 등으로 지역 주민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이었다.

◇진천군,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

충북 진천군은 생활 속에서 겪는 각종 규제를 군민이 발굴해 개선하는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다음 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대상 분야는 기업의 경제활동을 저해하거나 군민 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생활 속 불합리한 다섯 가지 규제사항이다.

국민 복지 분야는 출산·육아·저소득층·노인 복지 저해 관련이다.

일상생활 분야는 교통·주택·의료·교육·생활SOC 등 생활 속 불편사항이다.

취업·일자리 분야는 청년·노인·경력단절자 등 취업 애로사항, 소상공인·중소기업 분야는 자영업자·소상공인·중소기업 창업과 고용, 상품 생산·유통·판매 등 영업활동 애로 관련이다.

신산업 분야는 신기술·신서비스·신재생에너지, 첨단의료 등 규제 애로 등에서 발굴하면 된다.

이번 공모는 기업 또는 단체, 군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군 누리집 공고란의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seonyong@korea.kr)로 제출하거나 방문 또는 우편(기획감사실 법무규제개혁팀)으로 할 수 있다.

군은 접수한 제안 내용은 관련부서 검토 후 군 규제개혁위원회 등 내부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참가 10명을 선정한다. 군수 표창과 진천사랑상품권을 수여할 계획이다.

◇상산라이온스클럽, 생거진천노인복지센터에 차량 전달

충북 진천 상산라이온스클럽은 24일 창립 40주년을 맞아 진천군립 재가노인지원센터 생거진천노인복지센터에 차량을 전달했다.

이 차량은 노인맞춤돌봄, 재가노인 지원, 식사 배달 등 다양한 사업에 활용된다.

박 회장은 지난해 10월 생거진천노인복지센터를 찾아 지역 내 취약계층 노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했다.

◇진천경찰서, CCTV통합관제센터 운영 활성화 간담회

충북 진천경찰서는 24일 진천군청 안전총괄과 회의실에서 진천군CCTV통합관제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홍석원 진천경찰서장과 안전총괄과 관제요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종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효율적인 운영 방법 논의와 애로사항 청취 등을 했다.

진천군CCTV통합관제센터는 2012년 준공해 862곳에 1591대의 CCTV를 17명의 운영요원이 교대로 24시간 관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