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현대에스라이프그룹 '산학협력 고용예약 협약'

기사등록 2023/02/24 07:31:25

인터불고엑스코호텔 등에 매년 4명 채용

신혜경(오른쪽) 대외협력처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구미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구미대학교는 현대에스라이프그룹(대표 이진수)과 산학협력 및 취업 지원에 관한 고용예약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구미대 본관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신혜경 구미대 대외협력처장과 홍진기 현대에스라이프 사장, 변호성 호텔인터불고엑스코 총지배인, 김동주 구미라뷰웨딩컨벤션 센터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호텔·웨딩 분야 상호 협력, 고용예약과 편의 제공 등의 내용을 담았다.

고용예약은 올해부터 매년 구미대 학생 4명 이상을 현대에스라이프 자회사인 인터불고엑스코호텔과 구미라뷰웨딩컨벤션에 취업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편의 제공은 구미대 교직원과 학생(졸업생 포함)이 호텔 객실, 웨딩홀 이용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기타 부가사항은 협의한다는 내용이다.

신혜경 구미대 대외협력처장은 "서비스사업 분야는 지속 발전 가능성이 높은 분야다. 4차 산업시대에 걸맞는 산학협력 모델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에스라이프그룹은 자회사로 라뷰웨딩컨벤션, 인터불고엑스코호텔, 현대상조, 대구전문장례식장, 화원연세장례식장, 바른병원장례식장, 전주시민장례문화원, 현대크루즈투어 등을 두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