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23일 중소기업계 소식.
▲홈앤쇼핑은 2023년 SS(봄·여름) 시즌 패션의류 상품을 새롭게 론칭한다. 23일 오전 8시15분에는 여성복 브랜드 엘렌느의 봄 점퍼세트를, 25일 오후 7시30분에는 여성 커리어 컨템포러리 브랜드 '후라밍고'의 SS 시즌 티셔츠를 공개한다. 26일 오후 8시30분에는 세인트스코트 밴딩 팬츠를 출시한다.
▲비상교육의 인공지능(AI) 기반 초·중등 영어학원 브랜드 잉글리시아이가 새학기를 맞아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4월9일까지 신규 등록 회원에게 잉글리시아이 캐릭터 '잉글리'가 새겨진 백팩을 증정하고, 무료 테스트와 상담을 지원한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2월 문화 이벤트 2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는 조금 더 예민해야 한다',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휘몰이', '메이드', '파워 오브 펀' 등 다양한 에세이·소설 신간을 준비했다. 각 5권씩 총 25명에게 선물할 계획이다. 미혼남녀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대명소노시즌의 홈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이 지난 22일 한국산후조리원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을 통해 양측은 산모와 아기의 질 좋은 수면 환경 조성을 위한 교류를 이어 나간다. 출산 후 회복에 도움이 되는 안락한 잠자리를 위한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보급한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인공지능(AI) 마케팅 영상 자동제작 서비스 VCAT.AI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상세페이지 내 제품영상 자동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카페24 이용 사업자는 클릭 몇 번으로 판매 제품영상을 상세페이지에 올릴 수 있게 된다.
▲주방용품 기업 코렐이 2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디자인리빙페어'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코렐은 스누피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파티를 컨셉으로 꾸몄다. 피너츠와 협업해 출시한 제품 라인업을 중심으로 캐릭터 소품을 활용해 포토제닉한 공간을 구현했다.
▲조광페인트는 산업은행과 함께 '테크커넥트 스테이지(TechConnect Stage) with 조광페인트'를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산업은행의 넥스트 라운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조광페인트가 화학소재 분야의 수요 기술을 공개하고, 맞춤형 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을 모집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무인 점포운영솔루션 기업 코리아런드리가 '워시엔조이'의 프리미엄 사업설명회를 경기도 판교 코리아런드리 본사에서 2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 참가자들에게는 900호점 돌파를 기념해 제1금융권 최대 1억원의 무상 대출과 본사에서 최대 50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출판기업 좋은책신사고가 '2023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을 16년 연속 수상했다. 최단기간 4000만부 이상 판매된 초중고 수학 베스트셀러 '쎈'을 비롯해 초중고 기본서 '우공비'와 '우공비 일일공부' 등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에 기여했다고 평가받았다.
▲종합제지·생활용품기업 깨끗한나라가 한국제지연합회 주관 '제38회 우수제지인상'에 선정됐다. 우수제지인상은 국내 제지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제지혁신 활동에 기여한 제지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깨끗한나라 청주공장 경영혁신팀 김서영 팀장, PS사업부 제지생산1팀 김재빈 반장이 수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