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에어부산은 전자도서관 '하늘책방' 서비스의 대출 권수가 누적 대출 권수 5000권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하늘책방 서비스는 에어부산 회원이라면 탑승과 관계없이 누구나 휴대폰,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전자도서를 대출해 읽을 수 있는 전자도서 서비스로, ▲전자책 ▲오디오북 ▲학술논문 등 총 25만5482권의 방대한 전자도서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 전자책 다운로드 후에는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비행기 내에서도 열람이 가능해 항공기 탑승 시 무료함을 달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하늘책방 이용 방법은 에어부산 앱에 접속한 후 '서비스 안내’ 카테고리 내 '하늘책방'을 클릭하면 된다.
◇금정구, EBSi 강사 정승익 초청특강
부산 금정구는 오는 21일 오후 7시 금정구청 1층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3 상반기 진로 진학 설명회 정승익 강사 초청 특강'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현직 영어교사인 정승익 강사는 책 '어머니, 사교육을 줄이셔야 합니다', '영어 1등급은 이렇게 공부한다'의 저자로 현재 EBSi 영어 강사,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영어 강사, 1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 활발히 활동중 이다.
이번 설명회 참여 희망자는 오는 10일부터 금정구 다행복교육지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구민 우선으로 선착순 200명을 모집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ast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