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은 관내 거주 5세 이상~초등학생 이하의 자녀를 둔 다문화, 비 다문화 각 5가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두천시의 지원으로 동두천시가족센터가 운영하며, 다양한 가족(글로벌 가족)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는 가족 친화 프로그램이다.
매월 셋째 주 수요일 테마를 선정해 한 달에 한 번은 가족이 함께 여가생활을 보내자는 취지로 기획했으며, 2월에 진행하는 수제 과자집 만들기를 시작으로 사탕꽃바구니 만들기, 수제 향수 만들기 등 오는 11월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신청 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ddcfc.familynet.or.kr)를 확인하거나 전화(031-863-3801~2)로 문의하면 된다.
◇동두천시, 2023년 이중언어 가족환경조성사업 참여자 모집
동두천시가족센터는 ‘2023년 이중언어 가족환경조성사업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만 12세 이하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중언어 가족환경조성사업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 자녀가 가정 내에서 영·유아기부터 자연스럽게 이중언어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자녀의 정체성 확립 및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부모코칭, 부모-자녀 상호작용, 이중언어 활용, 이중언어 교실 등으로 운영되며, 2월 18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주 1회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다문화가족은 가족센터로 직접 방문 신청해야 하며, 동두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증빙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두천가족센터 홈페이지(https://ddcfc.familynet.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63-3801~2)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